창업 및 경영을 비롯한 기업 전반의 지식과 유통, 마케팅 창업마케팅과 분야에 대한 실무를 습득하여 전문적인 실무 경영인을 양성
마케팅과 소비자 행동 등에 대한 전문지식을 배움으로써 효율적인 판매 전략을 세우고 최근 트렌드에 맞는 SNS 마케팅, 상품개발과 가격관리, 고객관리 등을 전문적으로 학습하는 과정
상품과 서비스가 여러 사람을 거쳐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과정과 생산품의 사회적 이동에 관계되는 모든 경제활동을 다루며, 이를 통해 유통물류 실무를 수행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과정
| 1학년
|
| 2학년 | 3학년
|
---|---|---|---|---|
전문 교과
| 회계원리, 사무관리
| 마케팅 전문가 과정
| 창업일반, 유통일반, 유통관리, 수출입관리
| 기업자원통합관리, 물류관리, 자재관리
|
유통물류 전문가 과정
| 창업일반, 마케팅과 광고, 고객관리, 전자상거래실무
| 기업자원통합관리, 매장판매, 방문판매
| ||
취득 | 전산회계2급, 전산회계운용사3급, 회계관리3급, ITQ(한글, 엑셀, 파포), 파워포인트
| 공통
| 전산회계 1급, SMAT, ITQ 엑셀
| 컴퓨터활용능력 2급
|
마케팅 전문가 과정
| ERP(회계, 인사)
| 텔레마케팅관리사
| ||
유통물류 전문가 과정
| ERP(생산, 물류)
| 유통관리사 3급, 무역영어 3급
|